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해서 100% 활용하는 방법은?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자세금계산서와 전자세금계산서에 필요한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그리고
발급 사이트와 발급하는 방법까지
사업자라면 누구나 들어보았고
많은 이들이 궁금해 할 사항들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전자세금계산서란
전자상으로 발급하는 세금계산서를 의미합니다!
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사업자가 물품 등을 판매할 시, 구매하는 자로부터 부가가치세를 징수하였다는
거래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세금계산서라는 양식을 통해
공급받는자에게 교부하는 서류 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는 방법은
1. 국세청 홈택스 / ARS서비스를 이용한다
2. 바로빌 같은 발급대행 서비스를 이용한다
3. 세무서를 통해 대리발급한다.
이렇게 3가지로 볼 수 있겠네요!
전자세금계산서의 발급은
간략히 설명하자면 3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발행을 진행할 사이트 접속하기
2. 전자세금계산서에 들어갈 필요적 기재사항 5가지 작성하기
(공급자의 사업자 등록번호 / 공급자의 상호명 또는 성명 / 공급받는자의 사업자등록번호/
공급가액과 부가가치세액 / 작성연월일)
3. 사업자 공동인증서로 전자서명 한 뒤 발급완료
이렇게 보시면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은 필수겠죠?
저는 여러분들께,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이 아닌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를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왜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이 아니라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를 추천할까요?
우선, 사업을 하다 보면 많은 곳에 인증서가 필요하게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을 하게 되면
전자세금용으로 용도가 한정되기 때문에
때에 따라, 용도에 따라 다른 인증서를 추가 발급하는 불편함이 생깁니다!
하지만 사업자 범용 인증서를 발급받게 되면
한 가지 인증서로 모든 전자서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무척 편리하죠!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부터, 간단한 은행업무, 4대보험 처리
그 외에도 건설인 허가
국가사업 신청, 나라장터 입찰 등등 모든 범위에 활용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사업자 범용 인증서 어떻게 다운받을까요?
저는 여러분들에게
“한국범용인증센터”를 추천 드립니다.
우선 가격적 측면에서도 타 기관보다 저렴하고
발급을 진행하며 친절한 안내와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간단한 화면 구성이 나와있습니다!
메인 화면에 신청하기 버튼이 크게 자리잡고 있고.
사업자 별 신청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개인이라면 개인 사업자 버튼을 법인이라면 법인 사업자 버튼을 눌러주세요!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셨다면
요렇게, 몇 년 형을 구매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을 하자면
3년형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가격적으로 봤을 때, 무려 40%나 할인 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고, 인증서는 계속 사용할 일이 생기기 때문에
장기로 구매하는 것이 더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버튼 중 당일 발급과 찾아가는 서비스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간단히 설명하자면 서류를 제출하는 방법의 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당일 발급”
조달청 및 센터에 직접! 방문을 해서 서류를 제출하는 방법입니다.
직접 찾아가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갈 수 있고
원하는 날에 방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원한다면 온라인 신청부터 인증서 발급까지
하루 안에 끝낼 수 있어
인증서가 급하신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찾아가는 서비스”
찾아가는 서비스는 우체부가 직접 나를 찾아오기 때문에 붙은 이름인 것 같습니다!
내가 원하는 장소를 지정하면
우체부가 방문해 서류를 수거해가면서 인증서를 발급할 수 있는
발급 안내장을 전달해 줍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일을 하며 어디로 갈 수 없어
사업장에서 인증서 발급을 처리하고 싶을 때
혹은 다른 장소로 이동하기 곤란한 경우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저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했습니다!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하기를 누르신다면
요렇게, 신청서 작성 페이지가 나옵니다.
빠지는 부분 없이 모두 작성해주시고
여기서! 사업장 주소를 작성해 주셨다고 그냥 넘어가시면 안됩니다.
기본 인적사항 작성 후,
다음 칸을 보시면 찾아가는 서비스 주소를 적는 란이 있습니다.
사업장으로 받겠다고 하시면 사업장 주소와 동일함을 체크해 주시고
다른 곳에서 받고 싶으시다면 원하시는 곳의 주소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신청서 작성을 모두 마치셨다면
서류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서류는 제출자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데요!
대표자와 대리인으로 나눠집니다.
여기서 대표자란 사업자등록증상의 대표님을 의미합니다.
그 외의 인물은 모두 대리인이 되겠죠?
대표자가 직접 제출한다면
신청서 원본(대표님 자필 서명),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 사본을 준비하면 되고
대리인이 제출을 한다면
신청서 원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사본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여기에 추가로, 대리인이라면 신청서에 인감을 날인하게 되는데요
(개인 사업자 : 대표 개인 인감 / 법인 사업자 : 법인 인감)
그 인감에 대한 3개월 이내 발급된 인감 증명서를 동봉해 주시면 됩니다.
총 4장의 서류가 필요하게 되는거죠!
서류 준비까지 마치셨다면
지정하신 날짜에 우체부를 대면하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준비한 서류의 신분증상 인물과 동일한 사람이 우체부를 대면해야 합니다.
간단히 말하면 서류 제출자로 지정된 사람이 우체부에게 서류를 주어야 한다는 말씀!
우체부를 대면하면 준비하신 서류를 그대로 전달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우체부도 인증서를 발급할 수 있는 발급안내장이라는 서류를 전달해주는데요
발급안내장 안에는 인증서를 다운받는 방법
발급받을 수 있는 참조번호와 인가코드가 적혀있습니다.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확인하셨다면 홈페이지에 다시 접속해주세요!
메인화면에서 인증서 발급 버튼을 확인하고 클릭해주세요!
여기에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입력하고 인증서를 저장하면 끝입니다!
어떠신가요?
사업자 범용 인증서 발급하기 어렵지 않죠?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대신 사업자 범용 인증서를 발급받아
전자세금계산서와 더불어 다양한 곳에 사용해보세요!